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, 서울 분양예정단지 분양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자
본문 바로가기

아파트 정보

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, 서울 분양예정단지 분양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자

동작구 상도동에 대우건설에서 공급하는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가 다가오는 9월 분양을 할 예정 입니다. 후분양 단지라서 그런지 분양가가 꽤 무거운 편 입니다. 상도 푸프지오 클라베뉴 청약조건 및 분양가 그리고 자금계획 과 평면도 등을 정리, 요약해보겠습니다.

 

사업개요

 

 

위치: 서울 동작구 상도동 산65-74번지

규모: 지하5층~지상18층 의 10개동, 771세대 모집(특별공급 370, 일반공급 401)

 

입지

 

 

단지 인근에 지하철 7호선이 있지만 역세권은 아닙니다. 신대방 삼거리역까지 도보15분, 장승배기역까지 도보12분이 소요되며, 인근 역들을 초역세권으로 누릴 수 없는 애매한 위치 입니다.

 

그래도 다가오는 2029년 서부선 경전철 정거장이 준공이 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여의도(9호선) 및 서울대입구역(2호선)까지 접근성이 용이해질 것으로 보입니다.

 

인근 학군으로는 상도초등학교, 신상도초등학교, 당곡중학교 등이 위치해 있습니다.

 

청약TIP

 

입주자모집공고일(2023년 8월 16일)을 기준으로 청약 자격이 판단됩니다.

 

해당 지역은 비투기과열지구 및 비청약과열지구 이므로 1주택 이상을 소유한 분들도 1순위 자격만 충족된다면 청약할 수 있습니다. 또한 기존 주택 당첨 여부와 상관 없이 넣어볼 수 있습니다.

 

1순위 조건은 주택청약통장 가입기간 1년 이상 및 지역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됩니다. 이를 충족하지 못한분들은 2순위 청약으로 넣어보시길 바랍니다.

 

일반공급/특별공급 청약조건

 

1. 일반공급 401세대 통장 가입기간 12년 이상 및 지역별 예치금을 충족한 경우 1순위로 지원할 수 있습니다.

 

2. 특별공급 370세대 특별공급은 무주택세대구성원에게 1가구 1주택을 기준으로 공급됩니다. 이에 중복으로 지원하여 당첨될 경우 부적격 처리되니 세대에서 1명만 신청하여야 합니다.

 

신혼부부 및 생애 최초 특별공급은 소득 및 자산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.

 

분양가

 

예상대로 분양가는 무거운 편 입니다.

 

상도역 초역세권에 위치한 상도 롯데캐슬 파크엘이 2021년식이라도 역세권인데,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는 그보다 2억정도 비싸게 나왔습니다.

 

확장비, 식기세척기, 에어컨은 무상으로 제공됩니다.

 

그리고 서울 청약은 계속해서 분양100%완료 되고 있습니다. 1순위 마감이 될 것 같습니다.

 

자금계획

 

실거주의무가 없는 단지이며, 전매제한이 1년이 있기에 전세끼고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. 비규제 지역이기 때문에 LTV 70%까지 가능하다면 84타입 기준으로 8억에서 9억까지 대출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.

계약금: 10% 1억 3천만원
중도금: 1회 납부 30%, 4억 2천만원
잔금: 60%, 8억 2천만원

 

중도금대출을 30% 먼저 받은 후 입주 시점에 주택담보대출 60%를 받아서 자금조달을 하면 될 것 같습니다. 그러나 사람마다 DSR이 다르게 책정되기 때문에 운용자금은 최소 3억 5천만원은 있어야 투자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.

 

주변 아파트 시세비교

 

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 역세권도 아니고, 주변환경도 아직 개발되지 않은 상태이므로, 역세권 안 롯데캐슬 파크엘과 비교를 해보아도 큰 시세차익은 얻기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. 롯데캐슬 파크엘은 역세권임에도 불구하고 84제곱을 기준으로 13억 5천만원 정도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. 이에 분양을 받더라도 큰 시세차익은 기대하기 어려워 보입니다.